Search

서구문화재단, 유망한 청년예술가 10팀 선정...예술 활동 지원 본격화 - 더 청라

divertissementgo.blogspot.com
유망한 청년예술가 10인(팀) (사진=서구청)
유망한 청년예술가 10인(팀) (사진=서구청)

(재)인천서구문화재단은 미래의 예술가들이 자신의 참신한 예술적 세계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물적·질적 인큐베이팅을 통해 지원하는 '청년예술가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올해에는 작년과 다르게 특별히 인천 서구에 관한 유무형적 자원 및 환경, 도시 등 연계 키워드를 주제로 하는 예술을 공모해 10인(팀)의 청년예술가들을 지난 5월 선정했다.

지난해부터 인천서구문화재단이 진행해온 청년예술가활동 지원사업은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시각, 공연, 영상, 음악, 다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선한 예술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35세 미만의 청년예술가들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예술창작 및 발표 비용 지원 외에도 청년들에게 필요한 전문 멘토링까지 다양한 지원을 하되, 지나친 간섭보다는 청년들의 자주적인 예술성과 창의성을 자유로이 펼칠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0년 청년예술활동 지원사업 선정자 (자료=서구청)
2020년 청년예술활동 지원사업 선정자 (자료=서구청)

올해 선정된 청년예술가들의 활동 분야 또한 다양하다. 시각 분야에는 강보라, 이소영, 박가인, 전통 분야에 경지, 오드리, 공연 분야에 극단 배우들, 이은지, 이건우, 단편 영화에 박찬양, 다원 분야에 주운 달 팀이 선정됐다.

연극, 전통, 시각미술, 음악, 다큐멘터리, 다원예술 등 다채로운 빛깔의 예술활동을 펼칠 10인(팀)의 청년예술가들은 지난 오리엔테이션에서 서로의 작업을 소개하고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예술활동 및 발표비용을 교부받은 청년예술가들은 현재 각자 예술창작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중이다.

서구문화재단은 청년예술가 뿐 아니라 '서구예술단체(인)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 19로 인해 활동이 침체된 지역 예술가들을 지원해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있다.

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어려운 창작 환경 속에서도 지역 예술가들이 사회에 희망을 주는 예술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Let's block ads! (Why?)




July 02, 2020 at 11:23AM
https://ift.tt/2BBzTwf

서구문화재단, 유망한 청년예술가 10팀 선정...예술 활동 지원 본격화 - 더 청라

https://ift.tt/2Asl6Dv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서구문화재단, 유망한 청년예술가 10팀 선정...예술 활동 지원 본격화 - 더 청라"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