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코로나로 어려운 장애예술가 돕는다…633km 기부라이딩 - 데일리굿뉴스

divertissementgo.blogspot.com
 ▲밀알복지재단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 예술가를 위해 '633km 기부라이딩'을 진행한다.(사진=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 예술가를 위해 '633km 기부라이딩'을 진행한다.
 
이번 기부 라이딩은 발달장애인 앙상블 '아인스바움윈드 챔버'가 코로나19로 연습 장소를 찾지 못해 곳곳을 전전한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로 많은 예술가가 코로나19 이후 창작을 펼칠 공간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발달장애 예술인의 경우 세상과의 유일한 소통 수단이던 예술 활동이 가로막혀 답답함을 호소하는 상황이다.
 
밀알복지재단은 어려움에 놓인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위해 27일부터 3일간 인천 정서진에서 부산 을숙도까지 총 633km를 자전거로 달릴 예정이다. 모금 목표는 1km당 1만 원씩 총 633만 원이다.
 
후원금은 '아인스바움윈드 챔버' 연습공간 대여에 쓰인다. 목표 금액 초과 달성할 시,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하는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사업에 후원돼 코로나19로 창작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을 도울 예정이다.
 
유권신 밀알복지재단 미션사업부장은 "발달장애인들의 문화예술 활동은 우리 사회의 장애인식을 개선하고 장애당사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완전한 사회통합을 실현하는 일"이라며 "이번 633km 기부라이딩을 완주하여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다시 세상과 소통하고 마음껏 창작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분의 응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기부 라이딩 동참을 희망할 경우, 미션펀드(https://ift.tt/3ldUJUb) 후원 참여로 함께할 수 있다.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들도 각자가 가진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다양한 꿈을 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장애체육선수지원사업인 '점프'(JUMP)와 미술교육지원사업인 '봄(Seeing&Spring) 프로젝트', 음악교육지원사업인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등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25, 2020 at 09:27AM
https://ift.tt/2EoX0vd

코로나로 어려운 장애예술가 돕는다…633km 기부라이딩 - 데일리굿뉴스

https://ift.tt/2Asl6Dv


Bagikan Berita Ini

Related Posts :

0 Response to "코로나로 어려운 장애예술가 돕는다…633km 기부라이딩 - 데일리굿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