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효성, 장애 예술가 창작공간 후원…일자리도 제공 - UPI뉴스

divertissementgo.blogspot.com
3년간 작품 창작 지원비⋅전시비용 등 3억 원 기부
장애인 채용하는 '컴브릿지' 사업 7년째 진행 중
효성그룹이 장애인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서울 송파구 잠실창작스튜디오에서 기획전시 '가치 잇는 가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효성 제공]

효성은 자사가 후원하는 장애 예술가 창작공간 잠실창작스튜디오의 기획전시 '같이 잇는 가치'를 서울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들의 기획전시와 서울문화재단 창작공간 입주작가들의 공동 창작 기획전시, 장애아동 멘토링 프로그램 기획전시로 이뤄진다. 이달 16일부터 11월 4일까지다.

잠실창작스튜디오는 서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시각예술 분야 장애 예술가 창작공간이다. 매년 입주 공모를 통해 시각예술분야 장애예술가 12명을 선발해 스튜디오 내에 입주공간을 제공하며, 지금까지 130여 명의 장애 예술가가 참여했다.

효성은 3년간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들의 작품 창작 지원비와 전시비용을 후원했다. 올해 후원금 1억 원을 포함해 2018년부터 3년간 총 3억 원을 기부했다.

효성은 지난 6월 에덴복지재단에도 시설개선 지원금 2000만 원을 전달한 바 있다. 에덴복지재단은 100여 명의 중증장애인이 근무하고 있으며, 효성은 2015년부터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장애인의 일자리를 위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매각·폐기처분 되는 컴퓨터·노트북 등을 수거해 부품을 분해하는 작업에 장애인을 채용, 일자리를 제공한다. 이른바 '컴브릿지(Computer+Bridge)' 사업으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8000대의 전산기기를 기증하기도 했다.

UPI뉴스 / 김이현 기자 kyh@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October 24, 2020 at 09:26AM
https://ift.tt/3jmQlAd

효성, 장애 예술가 창작공간 후원…일자리도 제공 - UPI뉴스

https://ift.tt/2Asl6Dv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효성, 장애 예술가 창작공간 후원…일자리도 제공 - UPI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