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청년예술가들의 창작플랫폼 ‘아신창작극장’이 희곡공모를 통해 당선된 작품 <가족놀이>로 첫 입체낭독극을 선보인다.
아신창작극장은 청년연극인들이 함께 모여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창작플랫폼으로 창작희곡공모를 통해 청년희곡작가들의 등용문이 되고, 입체낭독극 및 정규 공연화 작업을 통해 극단 단원 및 지역 예술인들에게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는 공연예술특성화극장운영 사업이다.
아신창작희곡공모를 통해 당선된 ‘가족놀이’(작 김준영)는 평범한 20대 남자가 각자의 역할에만 충실한 상류층 가족의 공간에서 돈을 벌기 위해 자신에게 남은 인간의 존엄성 존폐여부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다.
연출을 맡은 극단헤르메스의 서경동 상임연출은 “현시대에 가족이라는 보편화 된 우리의 모습을 통해 시간 안에 갇혀 정해진 완벽함을 추구하며, 인간 본연의 모습을 상실해가는 주제를 우의적으로 풍자한 작품”이라 평했다.
한편, 공연예술특성화극장운영 사업은 기초 공연예술 공간을 지원하여 공연단체 및 개인의 안정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전문 극장 육성을 통해 기초공연 예술의 유통채널을 확대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이번 작품은 대전의 청년극단 헤르메스와 극단아신, 그리고 청년연극인들의 참여로 만들어졌으며, 하반기에는 청년극단 아라리와 이화가 참여하여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반기 공연작 역시 창작희곡공모를 통해 선정되며, 현재 2차 창작희곡공모 접수가 한창 진행 중이다.
가정을 하나의 직장으로 설정해 현시대를 우의적으로 풍자한 입체낭독극 <가족놀이>는 오는 7월27일 대흥동 아신극장 2관에서 공연된다. 문의 1599-9210로 하면 된다.
July 23, 2020 at 06:25PM
https://ift.tt/2ZVb73i
아신창작극장, 입체낭독극 '가족놀이'로 청년예술가들과 함께 창작의 문 활짝 열다! - 세종충청뉴스
https://ift.tt/2Asl6Dv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아신창작극장, 입체낭독극 '가족놀이'로 청년예술가들과 함께 창작의 문 활짝 열다! - 세종충청뉴스"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