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예술가 1천200여명 서울 곳곳 깜짝 공연…'문화로 마음 방역' - 한국경제

divertissementgo.blogspot.com
예술가 1천200여명 서울 곳곳 깜짝 공연…'문화로 마음 방역'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장마로 지친 시민을 문화예술로 위로하는 '문화로 토닥토닥 마음방역'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예술가 1천200여명이 돈의문박물관마을, 서울식물원, 가든파이브, 뚝섬한강공원 등 20여개 야외공간에서 게릴라식 소규모 공연을 펼친다.

코로나19 피해 예술인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예술인 977개 팀 등이 나선다.

자세한 장소와 일정은 서울문화포털(culture.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 사연을 접수해 찾아가는 공연도 펼친다.

서울문화포털이나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6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이달 18일 서남병원, 28일 공립특수학교 나래학교에서 찾아가는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은 소외계층 3천명을 초청해 1천원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하는 '온쉼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달 22일 운영을 재개한 서울시립 박물관·미술관들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박물관과 미술관들이 14일부터 한 달간 매주 수·금요일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뮤지엄 나이트' 행사도 기획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오는 15일 '토요음악회'를 열어 클래식 공연을 선보이며 한성백제박물관은 금요일마다 영화를 상영하는 '금요시네마'를 운영한다.

시는 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신진 미술인의 작품을 구입해 전시한다.

지난달 공모로 총 5천900여건을 접수했으며 내달 중 최종 선정한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많은 시민이 우울감을 겪고 문화예술계 창작은 침체한 상황"이라며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즐기면서 위로받도록 하고 문화예술계에는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August 05, 2020 at 09:00AM
https://ift.tt/30uTSXa

예술가 1천200여명 서울 곳곳 깜짝 공연…'문화로 마음 방역' - 한국경제

https://ift.tt/2Asl6Dv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예술가 1천200여명 서울 곳곳 깜짝 공연…'문화로 마음 방역' - 한국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